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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nowledge/Research

[KJM] The Impact of Power Distance Belief on the Preference for Assortment Size (2021)

by 이제니 2022. 3.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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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eralt, 출처 Pixabay

The Impact of Power Distance Belief on the Preference for Assortment Size

권력거리신념이 제품구색 크기의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
Hyejin Lee (Sungkyunkwan University)
한국마케팅학회마케팅연구마케팅연구 제36권 제4호
2021.1127 - 42 (16 pages)
DOI : 10.15830/kjm.2021.36.4.27

 

초록

본 연구는 사회 내에서 불평등을 얼마나 지지하는지를 나타내는 권력거리신념이 제품구색 크기의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였다. 구체적으로, 권력거리신념이 높은 사람들 (불평등을 더 지지하는 사람들)은 자신들이 제품구색 크기를 결정할 수 있을 때 제품구색이 작은 것을 선호한다 (스터디 1). 또한 권력거리신념이 높은 사람들은 제품구색이 작을수록 해당 가게에 대한 방문의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스터디 2). 이러한 효과는 권력거리신념이 높은 사람들은 주어진 선택지를 계급으로 나누려는 성향 때문에 제품구색이 클수록 선택을 어렵게 인지하기 때문이다 (스터디 2). 구체적으로, 권력거리신념이 높을수록 제품구색이 클 경우, 옵션들을 계급으로 나누기가 더 어려워지기 때문에 더 큰 선택의 어려움을 느끼게 되고 이는 해당 가게에 대한 방문 의도를 낮추는 효과로 이어진 것이다. 이와 관련한 이론적, 실무적인 시사점을 고찰하였다.

 

키워드

#Power Distance Belief #Tendency to Rank #Assortment Size #Perceived Difficulty of Making Choices

#권력거리신념 #계급화하려는 성향 #제품구색 크기 #선택의 어려움

 

인용

Hyejin Lee.(2021).The Impact of Power Distance Belief on the Preference for Assortment Size.마케팅연구,36(4),27-42.

 

자료원: DBpia

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10666982&language=ko_KR&hasTopBanner=tr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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